[남난우 기동취재부 기자] 세종시 최초의 공립 과학교육시설 건립 행복청(청장 김형렬)은 3월 22일 행복도시 합강동(5-1생활권)에 건립되는 과학문화센터의 설계공모를 공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는 “일반 설계공모 방식”으로 진행하며,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배치계획, 공간계획, 입면계획 등을 심사하여 당선작을 선정한다. 당선작은 “과학문화센터 건립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수행 할 권리가 부여된다.

설계공모와 관련된 소식은 행복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5월 30일(월)까지 응모를 마쳐야 한다.

* 행복청 누리집(http://www.naacc.go.kr) 알림소식 > 설계공모 > 진행중인 공모

공모안 접수는 4월 1일(월)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하고 6월 11일(화) 공모안을 심사하여 6월 12일(수) 심사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최형욱 시설사업국장은 “이번 설계공모를 통해 행복도시의 과학문화 발전을 위한 창의적이고 우수한 건축물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건축가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과학문화센터는 학생, 교사, 시민을 대상으로 과학 관련, 전시․체험활동 및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지원시설로 부지면적 9,444㎡, 연면적 1만2000㎡ 규모로 주요시설은 기초과학실, 과학탐구실, 과학전시실, 천체투영관 등으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