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여행가는 달 추천 숨은 관광지 3곳
[남기웅 기동취재부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더욱 많은 국민들이 국내 여행을 떠나 지역 곳곳에 활력을 더할 수 있도록 ‘여행가는 달’ 캠페인~3월 31일)을 추진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3월 숨은 여행 찾기, 로컬 재발견’이라는 여행을 통해 지역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보자는 의미를 담은 슬로건을 걸고 추진 중이다.

이에 맞춰 여행가는 달 기간에 한시적으로 개방하거나 신규 개장을 앞둔 3곳의 ‘숨은 관광지’를 소개한다.

연중 가볼 수 있는 곳이 아니거나 평소 일반에 공개되지 않았던 장소인 만큼 이미 알고 있던 곳이라도 3월을 맞이해 다시 한번 방문해 새로운 여행의 매력을 발견해 보시기를 추천한다.

추천 여행지는 ▲ 신비한 온돌방, 하동 칠불사 아자방 ▲ 독수리와 친구가 되는 특별한 시간, 경남 고성독수리생태체험관 ▲ 장애물 없는 여행, 태백산 하늘전망대와 하늘 탐방로 등 총 3곳이다.

이번에 소개한 3개 관광지 외에도 남원 광한루원, 거제 관광모노레일 중문골프장 선셋투어 등 다양한 다른 숨은 관광지를 ‘여행가는 달’ 공식 누리집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방문 시 기상 상황이나 현지 사정에 따라 변동 여지가 있으므로 개방 여부, 개방 시간, 관람 방법 등 세부 정보를 사전에 지방자치단체 누리집, 관광안내소 등에 확인하는 건 필수다.

문체부 박종택 관광정책국장은 “3월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계기로 여러 지자체에서 지역 고유의 매력을 담은 여행지를 새롭게 발굴하고 국민에게 한시적으로 개방하고 있다 이번 기회에 대한민국 로컬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재발견하고 국내 여행을 통해 지역 곳곳에 봄의 활력을 불어넣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