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군, 임대농기계 운반서비스 확대 운영
[홍현덕 기동취재부 기자] 충북 괴산군은 농업기계 운반 차량이 없는 농업인이 운반 및 회수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임대농기계 운반서비스를 1개소에서 3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임대농기계 운반서비스는 23년 2월부터 관내 6개 임대사업소 중 괴산읍농기계임대사업소 1개소에서 시범 운영했으며 올해부터는 감물, 덕평농기계임대사업소 까지 3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이용대상자는 괴산군에 주소가 있거나 농지가 있는 농업인 중 농업기계 운반 차량이 없고 운반을 희망하는 괴산군 농업인이다.

운반서비스가 가능한 기종은 대형농기계 2종, 소형농기계 4종이다.

농기계 운반료는 신청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운반장소 25㎞ 이내까지는 정액제로 소형은 왕복 2만원, 대형은 왕복 4만원의 자부담 운반료가 부과되며 나머지 추가 요금은 군에서 부담한다.

운반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농업인은 임대사업소를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사용 전 최소 2일 전에 배송을 요청해야 하고 운반 서비스 출고일은 사용 전날 오후 4시부터이며 입고는 사용 마감일 오후 6시까지 반납해야 한다.

송인헌 군수는 “농업인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도록 임대농기계 운반서비스를 3곳으로 확대했다”며 “변화하는 농업 여건 속에서 농업 수요에 맞는 임대사업을 추진해 농가소득을 높이고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농기계 운반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괴산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