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재가 부드럽고 안전성, 디자인 등에서 우수한 실리콘 소재 주방용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주방용품 시장에도 실리콘 소재 용품들이 앞다퉈 소개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100% 살균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의 실리콘 도마가 출시돼 주목을 받고 있다.

실리콘 소재 주방용품을 전문적으로 개발/생산업체 J&C 글로벌이 출시한 실리콘살균눈금도마는 끓는 물과 전자레인지에 직접 넣어 살균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도마에 눈금을 적용해 요리의 맛과 영양, 그리고 모양까지 고려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실리콘 소재로 부드럽고 탄력이 좋아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고 요리할 수 있는 실리콘눈금도마는 김치, 생선, 야채/과일, 고기 등 썰어야 하는 재료에 따라 4가지 종류로 구분돼 출시됐다.

실리콘 소재는 위생 면에서 안전성을 높이 인정받은 도매 외에도 다양한 제품의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쌀 세척기.

토네이도 인스크류와 트위스트 아웃 스크류가 마찰력을 증대시켜 짧은 시간에 쌀 세척을 해주는 특허 제품인 실리콘 쌀 세척기는, 쌀의 영양소 파괴를 줄이고 쌀 씻기를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특히 손에 상처가 있거나 불편한 사람, 손에 매니큐어 등의 화장품을 바르고도 쌀을 세척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실리콘은 환경호르몬과 유해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적인 소재로 인체에 무해해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인이 있는 가정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영하 40도의 차가운 냉동실은 물론 240도를 넘나드는 전자레인지와 뜨거운 물 등에서도 변형이나 변질이 안 되는 소재이기도 하다.

J&C글로벌 관계자는 "각종 인증과 특허를 획득해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한편 미국, 유럽,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해외로도 수출되고 있다"며 "국내 주부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으면서 옥션, 지마켓, 롯데홈쇼핑 등 대형 쇼핑몰에 입점되는 등 국내외에서 판매고를 올려가고 있다"고 밝혔다.

실리콘 소재 주방용품을 전문적으로 개발/생산업체 J&C 글로벌은 실리콘 쌀 세척기, 실리콘 눈금위생 도마, 실리콘 병 세척기, 실리콘 3종 키친 툴, 실리콘 내열장갑 등 다양한 종류의 실리콘 소재 주방용품을 직접 개발 및 수출하고 있는 업체로서 실용성이 높은 실리콘 주방용품 개발 전문업체이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