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강호 기동취재부 기자] 홍성군은 웰빙, 힐링시대를 맞아 건전한 산행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9월까지 '제5회 우리 명산 클린(Clean) 경진대회'를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경진대회는 산림청에서 주최하고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에서 주관해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대회다. 지역의 명산을 아름답게 가꾸고 건전한 등산문화 확산에 노력한 산악단체와 지자체를 선정하기 위한 취지에서 개최됐다.

▲ 우리명산 클린 경진대회
주로 등산객이 많은 국내 100대 명산을 중심으로 관련 유관단체·동호회와 연계해 지정 등산로 이용, 안전 산행수칙 준수 등을 지도한다. 아울러 등산객과 함께 이용한 산에 흔적 남기지 않기, 산지정화 활동을 펼친다.

'우리 지역 명산 클린 경진대회'는 올해로 5회째로 참가 신청서는 지난 14일까지 관내 시·군·구 산림부서 또는 국유림관리소 접수 또는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로 이메일로 접수했다.

홍성군은 작년에 이어 (사)한국산악회 충남서부지부, (사)내포문화숲길, 홍성군 산림조합, 홍성군 임업후계자회, 등 관내 많은 단체가 참여했으며, 오서산 및 용봉산 등 지역 명산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명산 클린(Clean) 경진대회를 통해 산에 대한 소중함을 되새기고, 건전한 산행문화를 확산시켜 '미래 세대에도 함께 나누는 숲'으로 보존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