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아시아 선수 최초로 시즌 득점왕에 등극했다.

23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EPL 원정경기에서 2득점을 올린 손흥민은 올 시즌 EPL 22, 23호 골이다.

손흥민은 2021-2022 EPL 마지막 경기 노리치시티 전에서 두 골을 몰아쳤다. 이번 시즌 EPL 무대에서 총 35경기 23골 7도움을 기록하며 자신의 시즌 최다골 기록도 다시 썼다. 토트넘은 노리치시티를 5-0으로 대파했다

영국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22일(현지시간)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와의 최종 38라운드 경기 종료 직후 '골든 부트'(득점왕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영국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22일(현지시간)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와의 최종 38라운드 경기 종료 직후 '골든 부트'(득점왕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경기 직후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은 공식 인터뷰에서 “유럽 챔피언스리그(UCL)에 진출하기 전 손흥민의 득점왕을 도울 기회가 와서 매우 행복하다”며 “그는 2골을 넣었고 덕분에 우리도 많은 골을 넣고 이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승리 직후 인터뷰에서 “(득점왕은) 어릴 때부터 꿈꿔온 일인데 말 그대로 내 손 안에 있다”며 “믿을 수가 없다. 지금 정말 감격스럽다”고 밝혔다.

손흥민은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함께 공동 득점 1위에 올랐다.
살라는 이번 시즌 팀의 페널티킥 전담 키커로 활약하며 페널티킥으로 5골을 득점했다.

손흥민과 살라는 23골로 올 시즌 EPL 공동 득점왕에 올랐다. EPL에서는 득점 수가 같으면 출전 시간 등 다른 기록을 따지지 않고 해당 선수들이 공동 득점왕에 오른다. EPL에서 공동 득점왕이 나온 것은 이번이 5번째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축전을 통해 “아시아 축구계 모두가 축하할 경사”라며 손흥민 선수를 축하했다.

윤 대통령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프리미어리그 2021-2022 시즌 득점왕을 차지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번 수상은 시즌 내내 팀을 위해 끊임없이 헌신하고 노력한 손흥민 선수의 열정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는 내용을 담은 축전을 게재했다.

윤 대통령은 ”세계 최고 수준의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시아 선수 최초 득점왕은 손흥민 선수 개인의 영예일 뿐만 아니라 아시아 축구계 모두가 축하할 경사"라고 축하 해주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