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춘 희 기동취재부 기자] 한영 청주관광 홍보책자 ‘청주, 그 특별한 이야기(Cheongju, the Special Story)’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책자는 외국인 관광객을 청주로 적극 유치하고, 국내외 여행객의 청주여행 편의 제공을 위해 한국어와 영어 공용으로 청주시가 발간했다.

올해 11월까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1,500만 명을 넘어섰고, 경제불황에도 불구하고 지난 10년 간 관광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가 경제시장에 새로운 활력소로 부상하고 있어, 청주시도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초석을 다지고자 새롭게 홍보책자를 발간했다고 의미를 밝혔다.

▲ 청주 그 특별한 이야기 한영 관광책자
이 책자에서는 청주를 대표하는 관광지를 8가지 테마별로 소개하고 있으며, 교통·숙박·맛집 등 유용한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주요 내용은 ▲청주시 이야기, ▲청주를 만나는 8가지 방법, ▲유용한 여행지 정보다.
‘청주시 이야기’에서는 청주의 역사로 시작해 직지의 고장, 문화·예술·교육·경제 도시 청주에 대해 기본적인 소개를 하고 있다.
‘청주를 만나는 8가지 방법’에서는 박물관·전시관, 문화·예술공간, 역사·문화유적, 체험과 즐거움, 드라마촬영지, 자연과 생태, 축제와 삶, 청주의 특산물에 대해 알려준다.
‘유용한 여행지 정보’에서는 시티투어, 추천관광코스, 문화관광해설사, 교통정보, 쇼핑·호텔·스파·영화·병원, 면세점 등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마지막 장에는 접이식 관광지도를 첨부해 한눈에 청주를 알아볼 수 있는 유용한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청주, 그 특별한 이야기’ 책자는 청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tour/)에서 청주여행 길라잡이-청주관광홍보책자 란에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 관광과(043-201-20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적극 배부해 청주여행의 첫걸음을 돕는 편리한 길잡이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