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기환 기동취재부 기자] 군산시 우수 농수특산물이 미국 LA 교포와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해외바이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시는 지역의 우수 농수특산물 판매·홍보 및 수출 확대를 위해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미국 LA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린 ‘제43회 LA한인축제 농수산물 엑스포’에 참여했다.

▲ 군산시 미국농수산물 수입유통사 업무협약
이 자리에서 군산의 대표 특산품인 조미김을 비롯해 간장게장, 젓갈, 박대·조기, 어간장, 한국의 전통 장맛인 고추장, 된장 등을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엑스포 기간동안 조미김, 멸치, 어간장, 간장게장, 엽녹소보리 등은 총 8100만원의 판매액을 올렸으며, 장류와 양념젓갈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15만불 수출계약을 맺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축제기간 동안 미국 현지 농수산물 수입유통사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해 향후 미주시장 진출에 중요한 계기를 만들기도 했다.

▲ LA한인축제 군산시 농특산물부스
 

 

 

 

 

 

 

김충렬 군산시 농산물유통과장은 “올해로 8회째 참가하고 있는 LA 한인축제 엑스포에 군산 농수산물의 인기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미국 농수산물 수입유통사 ACE Supply, NEW OCEAN, W&F, YS USA LLC와의 협약을 통해 미주시장 진출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또한 “수입유통사와 상호 협력하여 군산시 농수산물의 미주시장 진출 지원방안을 다각적으로 발굴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