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n뉴스 ]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강근수)은 오는 25일(월) 15시 발달재활서비스 및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을 새롭게 실시하는 사회서비스센터(센터장 한경숙)의 개소식을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이날 사회서비스센터 개소식은 에이블아트센터 헬로우 샘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인사말 및 축사, 사업소개, 케익 커팅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박흥수 권선구청장, 김창범 복지여성국장, 유재광 시의원을 비롯하여 각 장애인 단체, 유관기관 관계자 및 장애인 당사자 등 약 150여 명이 참여하여 함께 축하해주었다.

 
 사회서비스센터의 개소를 통해 지역사회 내 장애인들의 기능향상 및 행동발달을 위한 발달재활서비스와 자립생활 지원을 위한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지역 내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강근수 관장은 “사회서비스센터가 시작됨과 동시에 지역사회 내에서 장애인 당사자 뿐 만 아니라 비장애인까지 모두가 참 좋은 이웃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지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서비스센터 한경숙 센터장은 “사회서비스센터의 개소와 함께 지역 내에서 호매실장애인복지관이 장애인 당사자의 삶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회서비스센터에서는 지속적으로 발달재활서비스 이용자 모집(031-893-2156)과 활동보조인 모집 및 이용안내(031-893-2190)를 전화 및 방문접수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