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관광 블로그기자단 위촉식
[이장원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22일(수) 오후 5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전관광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먼저보슈’관광블로그기자단은 공개모집과 심사를 거쳐 선발되었으며, 전업주부에서 대학생, 회사원, 전문블로거까지 총 20명으로 6월부터 12월말까지 7개월 동안 대전시의 공식 관광블로그 “먼저보슈”블로그 기자로 활동하게 된다.

‘먼저보슈’는 대전 시민부터 대전을 알고 배워 홍보하자는 의미로 대전의 주요관광지, 축제행사, 숨겨진 명소 등 다양한 관광소식을 취재해 대전 관광 블로그를 활용해 전달하게 된다.

▲ 대전관광 블로그기자단 위촉식
이날 권선택 시장은 인사말에서 “대전의 관광 및 축제 등 대외에 홍보할 사항이 많은 만큼 관광블로그기자단에서 지역홍보에 앞장서는데 일익을 담당해줄 것”을 당부하며 “시를 대표하는 관광블로그기자로서 자긍심과 긍지를 갖고 시민의 입장에서 다양한 소재를 취재하고 콘텐츠를 제작해 대전의 관광브랜드가치를 높이도록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단은시관광공식‘먼저보슈’(blog.naver.com/daejeontour)를 통해 매월 여행하는 대전, 맛있는 대전, 축제의 대전 등 자유로운 주제와 대전 관광 관련 콘텐츠를 취재해 알릴 예정이다.

블로그기자단에게는 기자증과 함께 시에서 주관하는 축제 ․ 행사 및 팸투어 초청기회가 주어지며 우수기사에 대하여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박성룡 시 관광진흥과장은 “블로그기자단을 통한 온라인 홍보로 대전의 관광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계층별 맞춤형 관광홍보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