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원 기자 ] 장수드림협동조합(대표 류기행)이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주최한 제2회 농촌마을 포장디자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 장수드림협동조합 제품
장수드림(Jangsu dream)은 깨끗한 물, 맑은 공기, 높은 일교차 속에서 자란 농산물로 만든 가공제품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장수(長壽)의 꿈을 이루길 소망하는 마음과, 소비자에게는 장수를 드리고 농부는 농외소득을 창출해 농가의 꿈을 이룬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장수드림의 포장디자인은 제품 차별화와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장수의 스토리와 풍경을 이미지화 했으며 기존 50개 수량을 30개로 줄여 무게에 대한 부담을 덜어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장수드림협동조합은 장수군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활용해 가공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농업인공동협업체로 사과와 오미자를 주로 가공·유통하고 있으며 컬리너리투어(음식관광)를 통해 소비자와의 교류를 시도하고 사과수확체험와 오미자청 담기체험을 진행하는 등 2013년 8월 설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활발하게 사업을 추진해 2015년에는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로 인증을 받았다.

류기행 대표는 “이번 농촌마을 포장디자인 공모전 수상을 통해 장수드림이 더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나아가 국제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제품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