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n뉴스 ] 보은경찰서(서장 김기영)는 21일, 소회의실에서 보은군청 정동선 교통팀장·이시영 도로시설팀장, 신문영 도시개발팀장, 보은국토관리사무소 김남연 보수계장, 보은교육지원청 이나영 생활교육팀장, 신명섭 모범운전자회장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년 교통안전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교통안전실무협의회는 각 기관·단체별 실무 운영진이 모여 보은군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구체적인 대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구성되었으며, 본래 상반기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하반기로 연기되었다.

▲ 보은경찰서, 교통안전실무협의회

 이번 실무협의회를 통해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무인단속카메라 설치 내년 예산 반영 △안전한 어린이 보행통로 확보를 위한 동광초 정문 입구 안전펜스 설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보은군 내 노선별 도로변 잡목 제거 △고령운전자 면허반납 원스톱서비스의 보은군청 확대 실시(8월 3일부터) 등을 적극 검토 및 시행키로 하였다.

 김기영 보은경찰서장은 “작년과 비교하여 현재 보은 관내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60% 이상 감소하였다”며, “이와 관련 지속적인 노력을 해 주신 교통안전실무협의회 유관기관 및 단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보은의 안전한 교통 문화 조성을 위해 보은경찰이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