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기동취재부 기자] 충북지방경찰청(청장 노승일) 은, 도민이 평온하고 안전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 20.(월)부터 1. 27.(월)까지 8일간 경찰력을 최대 동원하여 범죄예방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명절 연휴 전 1.20.(월)에서 23.(목)까지는 소규모 금융시설과 현금다액 취급업소⋅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 및 원룸⋅1인가구 밀집지역에 대해 정밀한 방범진단을 실시한다.

 특히, 연휴기간 중 증가하는 가정폭력․아동학대 사건에 대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사후관리(응급조치․보호시설 인계 등)를 통해 피해자 보호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명절 연휴 기간인 1.24.(금)에서 27.(월)까지는 경찰력을 총 투입하여 대형마트, 터미널 주변 등 범죄우려지역을 대상으로 순찰을 강화하고, 중요사건 사고는 全 경찰이 관할을 불문 ‘112 총력대응’ 태세를 유지 할 것이다.

 또한, 설 명절 연휴기간 중에는 귀성․귀경길 교통량 증가로 인해 극심한 정체가 예상되어 고속도로 진․출입로, 시외연결도로 등 상습 정체구간에 교통경찰을 배치 소통위주의 교통관리를 실시 할 계획이다.

 충북경찰은 ‘시민이 안전하고 평온한 명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며 시민들도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출입문등 문단속을 철저히 하여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