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n뉴스 ]  양주경찰서(서장 김종필)에서는 2019. 6. 20. 13:15경 경기 양주시 백석읍 기산리 231-3 삼성요양병원 주차장에서 산책을 하다 실종된 장애인 A씨 를 CCTV확인 및 주간 집중 수색으로 치매질환(알츠하이머)을 앓고 있는 남성을 약 5시간 만에 백석읍 기산로 472에 위치한 아세안자연휴양림에서 안전하게 발견하였다.

 실종자(알츠하이머 환자)는 지리감이 없는 상태로 요양병원에서 산책 중 이탈하여 실종신고 된 상황으로, 여청수사팀과 지역경찰, 소방, 112 타격대 등 총동원되어 주변 CCTV를 면밀히 탐색, 실종자 이동경로를 수색하던 중 양주소방서 119 구급대 직원(소방장 이정혁, 소방사 이보형)에 의해 발견되어 신병 확보한 다음 삼성요양병원에 인계하였다.

▲ 여청기능 수색보도

 김종필 양주경찰서장은 치매질환자를 발견한 양주소방서 119구급대원(소방장 이정혁, 소방사 이보형)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2019. 6. 24. 양주소방서에 직접 방문, 표창을 수여하며 공조요청에 따른 협업으로 신속하게 실종자를 발견할 수 있어 고맙다”는 말씀을 전달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장애인이나 실종자에 대하여 집중 수색 및 공조수사로 빠른 시간 내에 발견할 수 있도록 총력 대응하여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