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모르게 예뻐지는 시크릿 투명교정, 인비절라인

 

많은 현대인은 매력적인 치아가 미의 조건일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과 직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믿고 있다. 이에 따라 심미치과 치료가 대인 관계에 대한 자세를 바꾸는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치열이 고르지 않거나 상실한 치아가 있다거나 혹은 치아가 너무 누렇다면 아무리 예쁘게 웃더라도 그 미소를 기억에 남기기 쉽지 않으며, 위축된 사회생활과 자신감의 상실로도 이어질 수 있다. 심미치료는 구강의 구조와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을 전제로 하면서 그 사람의 건강 상태와 정신상태까지 포함해서 진행되어야 한다.

예쁘고 가지런한 치아는 대인 관계가 중요시되는 사회생활에서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갖게 하는 요소가 되며, 바르고 예쁜 정상 치열은 저작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음식물을 잘 소화시켜 건강을 유지하는 데도 중요하다.

예쁘고 바른 치열과 함께 위턱과 아래턱의 전후, 좌우의 균형 있는 관계도 얼굴 모양을 좌우하는 미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 어린이는 턱의 성장에 불균형이 있더라도 그 결점이 두드러져 보이지 않지만 점차 성장함에 따라 결점들이 커져서 치열뿐 아니라 외모에 특히 관심이 많아지는 청소년기와 성인이 되면 고민거리가 되는 것이다. 고르지 못한 치열로 인해 평생 받을 스트레스와 자신감 상실, 건강상의 문제를 생각한다면 장기적인 안목으로 가능한 빨리 치아 교정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치아교정학회에서는 치아건강을 위해 치아교정이 꼭 필요한 10가지 케이스들을 다음과 같이 지정하고 있다. 앞니로 국수를 끊어 먹기 힘들다. 아래 앞니가 위 앞니보다 나와 있다. 음식을 먹을 때 한 쪽으로만 씹는다. 앞니가 돌출되어 입술이 잘 다물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입술도 매우 건조하다. 나이가 많은 것도 아닌데 어금니 사이에 음식물이 자주 낀다. 앞니 사이가 전체적으로 벌어져 있다. (성장기 아동)입을 벌리고 호흡하며, 위 앞니가 돌출되어 있다. 덧니가 있어 앞니가 많이 삐뚤어졌다. 턱을 다물 때 턱관절에서 소리가 난다. 턱이 삐뚤어 보인다.

치아교정은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 까지 어느 연령에서나 가능하다. 치아를 싸고 치아 교정을 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교정장치가 상대방에게 노출된다는 것이 부담스러워 쉽게 시작하지 못하는 여성들이 많이 있다. 특히, 사춘기를 겪는 학생들과 취업을 앞둔 취업준비생, 결혼식을 앞둔 예비신부의 경우 교정 치료를 뒤로 미루거나 포기하게 된다. 하지만 인비절라인은 투명하다는 장점이 있어 아무도 모르게 교정 치료를 할 수 있다.

인비절라인은 환자가 꼈다 뺄 수 있으며 장치가 투명하고 얇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전혀 보이지 않는다. 또 치아에 아무 것도 부착하지 않은 채 투명한 틀만 끼우기 때문에 치아를 손상시키지 않고, 치석 등이 쌓일 우려가 거의 없어서 특별하게 관리를 하지 않아도 충치 등의 발병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다. 그리고 2주 마다 틀을 갈아주기 때문에 매우 위생적인 치아 교정 방법이다.

뿐만 아니라 인비절라인은 대부분의 부정교합 문제를 치료할 수 있으며 일상 생활에 전혀 불편함이 없다. 금속밴드와 금속 와이어가 없으므로 염증을 일으키지 않고 탈착이 자유로워 중요한 행사나 끈적거리는 음식을 먹을 때 잠시 뺄 수도 있어 평상시와 같이 생활을 하면 된다.

또한 인비절라인은 가장 효율적인 컴퓨터 치아 이동 시뮬레이션으로 평가 받는 '클린체크'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본인의 치아교정이 완료되는 과정을 미리 볼 수 있어 정확한 결과가 예측 가능하고, 다른 교정치료에 비해 치료기간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인비절라인이지만, 환자의 현재 상황에 따라 적용이 어려운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와 충분히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결과를 예측하고 치료를 시작 해야 한다.

가지런한 치아는 입 모양을 변화시키고, 입 모양은 얼굴을 변화시키며, 얼굴은 표정을 변화시키고, 표정은 인생을 변화시킨다는 말이 있다. 교정을 해야 할 치아인데 부담스럽고 고생스러울까봐 치아 교정을 망설이고 있다면 그것을 해결 해줄 많은 방법들이 있으니, 용기를 내서 시도해보자. 고른 치아가 인생까지 변화시킬 수 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