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n뉴스 ] 독도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이번에는 독도 망언을 일삼는 일본의 신도 요시타카 의원에게 "독도 공부좀 하시죠"라는 항의서한을 보냈다고 22일 밝혔다.

▲ 독도 망언을 일삼는 일본의 신도 요시타카 의원
신도 요시타카 의원은 '일본의 영토를 지키기 위해 행동하는 의원연맹'의 회장이자 지난 2011년 동료 의원들과 독도를 방문하겠다며 입국했다가 입국 거부를 당해 한국에도 잘 알려진 인물이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신도 의원은 "한국측은 단지 '우리 것이다'라고 말할 뿐, 일본측의 영유권 주장 근거에 대해 정당성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망언을 일삼아 항의 서한을 보내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그는 "한국 영유권의 정당성을 정확히 알려 주고자 독도가 한국땅인 이유에 대한 일본어 자료를 함께 동봉했으며 잘 읽어 보고 독도에 관해 공부 좀 하길 바란다"고 일침을 가했다.

또한 서 교수는 "매년 2월 22일에는 일본측에서만 주장하는 '다케시마의 날' 행사를 오래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데 하루 빨리 폐지하라"고도 일갈했다.

▲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일본의 신도 요시타카 의원에게 보낸 항의 서한 내용물
특히 서 교수는 최근 도쿄 히비야 공원 내 시세이회관에 위치한 '영토 주권 전시관'을 방문했고,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독도를 한국이 불법 점거하고 있다는 거짓 설명을 목격했다.

이에 대해 그는 서한 말미에 "독도에 관한 거짓 홍보관인 '영토 주권 전시관'을 어서 빨리 폐관하고, 더 이상의 독도 도발을 멈춰라"며 향후 현명한 처신을 당부했다.

▲ 도쿄 히비야 공원 내 '영토 주권 전시관'에서 최근 외국인들에게 독도 및 센카쿠 열도에 관해 설명하는 모습
한편 서 교수는 지난해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일본의 미야코시 미쓰히로 영토담당장관에게 "오키섬에선독도가 절대 안보이다"라는 항의 서한을 보내 국내뿐만이 아니라 일본에서도 큰 화제가 됐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