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난우 기동취재부 기자] 세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복)는 12월5일(수)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3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 참가했다.

그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묵묵히 자원봉사에 헌신해온 자원봉사자와 단체에 대한 포상을 통해 노고를 치하하여 사기 진작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고자 국가와 사회에 헌신한 공로가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한 자원봉사자, 자원봉사단체, 자원봉사 센터 등에 대하여 단순한 자원봉사자 시상식이 아닌 우수 자원봉사 사례공유, 사진전시, 자원봉사 체험행사 등을 통해 자원봉사 동참을 유도하고 자원봉사문화 확산을 위한 대회였다.

▲ 제3회 자원봉사자대회 - 세종시자원봉사자
특히,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추천으로 임명옥 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 추천으로 윤춘자 (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국무총리 표창을,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에 아가페가족봉사단(단장 김달님)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임명옥 사무국장은 2003년 1월 연기군자원봉사센터 개소로 자원봉사의 볼모지였던 지역에 자원봉사단체를 조직하고 단체를 발굴하여 자원봉사 활동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있도록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원함으로써 지역 내 자원봉사활성화의 구심점 역할에 기여하였다.

▲ 왼쪽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아가페 가족봉사단 김달님, 국무총리 표창 윤춘자, 국무총리 표창 임명옥(오른쪽)
▲ 행정안전부 표창 아가페가족봉사단 김달님 단장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윤춘자는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보면 늘 마음 아파하며 지역에 있는 자원들을 연결하여 돌봄과 나눔을 실천하게 하였으며,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자원봉사의 문화를 확산하여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헌신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아가페가족봉사단(단장 김달님)은 장애인 거주시설 ‘해뜨는집’에서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가족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인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이 크며, 지역사회 건강한 가족봉사를 확산하여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노력에 대한 결실을 거두게 되었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윤춘자는 “언제나 함께 활동하고 힘이 되어준 세종시의 자원봉사자 분들과 이 기쁨을 함께 하고 싶다” 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함께 아픔을 나누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나눔 활동에 더욱 정진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12월15일(토) 14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사람과 사람을 잇는! 세상과 세상을 바꾸는 힘! 바로 자원봉사입니다”라는 주제로 제7회 세종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원봉사를 통해 희망을 나누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아름다운 실천은 계속될 것이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