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드림센터 개소식-현판전달식(좌)이성구로구청장,(우)강석건동양미래대총장)
  실습관 내에 문열어 … 창업교육, 창업상담 등 진행

[김 광 순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와 동양미래대학교(총장 강석건)가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두드림센터’를 14일 개소했다.

구로구는 “청년과 주민들의 창업 육성과 지원을 위해 동양미래대학교와 힘을 모아 학교 내 실습관 2층에 두드림센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 두드림센터 내부 모습
▲ 두드림센터 강의실

 

 

 

 

 


캠퍼스타운 두드림센터는 대학의 건물과 인적자원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소자본 창업교육을 지원하고 건전한 창업문화를 만들어가고자 설립된 공간이다.

센터는 기술상담실, 기술지원실, 창업지원실, 몰입형 협동작업실 등을 갖췄다.
각 공간에서는 대학 내 기술창업지원센터와 연계해 취업, 창업 관련 정보 제공과 상담을 해준다. 관내 디지털단지와 기계공구 상가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기술 자문도 진행한다.

▲ 두드림센터 개소식-단체촬영
14일 열린 개소식에는 이성 구청장, 이인영 국회의원, 강석건 동양미래대학교 총장, 김종욱 정무부시장, 학교 관계자,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개소식은 경과보고, 현판 전달, 테이프 커팅, 두드림센터 투어 등으로 진행됐다.

구로구는 동양미래대학교, 성공회대 등 관내 대학교와 함께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을 펼치고 있다.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은 지역 거점 대학의 자원을 활용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청년문제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서울시 도시재생사업이다. 동양미래대학교 캠퍼스타운은 기술과 디자인을 중심으로 창업육성,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