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등버닝회 삼체상 수상작
[윤강호 기동취재부 기자] 홍성 우드버닝회(회장 황창익)의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준환 씨가 인사동 한국미술관과 한국미술신문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명인미술대전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명인미술대전에서 공예(우드버닝) 부문 삼체상을 수상했다.

▲ 우드버닝회 삼체상 수상
제6회를 맞은 대한민국 명인미술대전은, 한국 서화 예술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한국 서화예술이 나아갈 바를 제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출범하였으며, 서양화, 한국화, 민화, 서예, 캘리그라피, 문인화, 서각 등 매년 다양한 부문의 작품을 공모하여 선정 및 시상한다.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홍성 우드버닝회는 목재활용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자연친화적 취미 활동인 우드버닝을 소개하는 목적으로 운영되는 친목 동호회로써, 매주 월요일(10:00~18:00) 숲길방문자센터(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 남장리 437)에서 무료(재료비별도)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운영 실적으로는 홍성과 관련된 주제(홍주아문, 백야사당, 결성향교 등)로 홍주문화회관,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 참人 북카페 및 국화축제에서 지역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활동 등이 있다.

황창익 홍성 우드버닝회장은 “우드버닝은 인내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정서안정이 돼 어르신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취미 활동”이라며, “신규 회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우드버닝(인두화) 나무, 대나무, 상아 따위의 표면에 인두로 지져서 그린 그림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