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한 옥 기자] 예산군에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의좋은형제공원 일원에서 2017 의좋은 형제 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 2017년 의좋은형제 포스터
예산군 대흥면 이순·이성만 형제 실존 인물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이번 축제는 세종대왕 포상체험, 농촌문화체험, 전통놀이, 물고기 잡기 등의 체험, 인형극, 의좋은 형제 뮤지컬, 의좋은 형제 OX퀴즈 주제 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일반 프로그램으로는 학생 댄스·밴드 경연 대회, 그림·사진 전시 등이 진행된다.

볏짚을 나누며 우애를 다졌던 의좋은 형제의 가족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볏짚 나누기 경연대회로 구성하여 진행될 예정으로 가족단위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또한 21일에는 축제와 연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야기가 있는 느린꼬부랑길 걷기도 개최되며 오후 8시부터는 불꽃놀이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개최지인 대흥면은 의좋은 형제 공원을 비롯하여, 대흥동헌, 대흥슬로시티, 예당국민관광지, 임존성, 황새공원, 봉수산휴양림, 광시한우 거리 등 가볼 곳이 많은 예산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즐길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군 관계자는 “의좋은 형제를 주제로 효와 우애를 널리 알리고 가족들이 함께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많은 분들이 오셔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