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강호 기동취재부 기자] 충남 홍성군은 홍성군 기업인협의회 9월 월례회를 시작으로 관내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기업맞춤형 지식재산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은 지식재산권 관련 외부 교육과정 참석이 어려운 기업, 사내 규정 미비로 인해 지식재산권 관리가 어려운 기업, 개발기술의 권리화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등 시간적, 거리적 문제로 지식재산권 사업(교육)을 받기 어려운 기업을 직접 찾아 기업맞춤형 지식재산권 안내를 진행한다.

▲ 찾아가는 지식재산권 설명
이번 설명회는 군 기업투자유치팀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지식재산권 창출 지원 사업(홍성군) ▲해외품질(규격)인증 획득 지원 사업(충남경제진흥원) ▲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충남지식재산센터) 등 지원방법 및 지원 절차 설명을 통해 기업이 지식재산권을 관리창출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군은 이번 설명회는 각종 국내외 정세의 영향으로 경기불황인 가운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지식재산권을 창출하고자 하는 절차를 몰라 지원 사업을 보조받지 못하는 기업을 위해 군유관기관 등에서 지원하는 사업 설명에 대해 중점을 뒀다고 전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기업체 관계자들은 문서로만 접하면 이해하기 힘든 사업 내용을 군 담당 팀장이 직접 설명해줘서 우리 기업에 적합한 사업을 검토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관내 모든 기업이 지식재산(IP)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기업을 적극적으로 찾아가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