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
[김 춘 년 기자] 2017년 9월 19일(화), 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혜정)에서는 2017 하반기 청소년 장학금·증서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청소년 장학금 지원 사업은 1995년부터 23년째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의 장학회를 조직하여 성적에 따른 제한적인 지급보다는 기본적인 학업을 지속하고 본인의 희망에 따라 진학을 돕고 교육과정에 대한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여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이날 장학금·증서 수여식에서는 11개 장학회에서 23명의 장학생에게 8,850,000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특별순서로는 장학금 지원으로 태권도선수라는 꿈을 키워가고 있는 태권도 특기생 이○○학생이 태권도 시범을 보였고, 장학생들의 감사인사와 더불어 본인 미래에 대한 꿈과 소망, 앞으로의 다짐을 발표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뭉클한 감동을 전해주었다. 이 외에도 장학생들과 장학회장들 간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할 수 있도록 관계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서로 얼굴을 마주하고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신혜정 관장은 “장학금 지원사업은 단순하게 장학금만 전달하는 것이 아닌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것이자 밝은 미래를 전달하는 것”이라며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 밝은 미래를 선물해주신 장학회장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