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춘 년 기자] 광명시는 14일 평생학습원에서 지역주민과 학부모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녀의 성공은 부모에게 달려있다’라는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이복실 전 여성가족부 차관이 강연에 나서 ‘자녀의 성공은 부모에게 달려있다’를 주제로 성공하는 자녀를 만들기 위한 7가지 조언을 국내외 세계적인 명사의 사례를 곁들여서 소개해줌으로써 큰 호응을 받았다.

▲ 광명시는 14일 평생학습원에서 '자녀의 성공은 부모에게 달려있다'라는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을 열었다
특강에 참여한 부모들은 “자녀의 성공과 행복을 위해서 공부 이외에 용기, 열정, 도전 등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성공하는 자녀보다 성장하는 자녀를 만드는데 부모 먼저 변화하고 노력해야 한다는 말에 큰 공감과 배움을 얻었다”면서 모처럼 부모로서 자신의 위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뜻깊은 강의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시 관계자는 “광명시민들이 마음 편히 아이를 낳고 기를 수 있도록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임산부, 조부모, 영유아 부모, 아버지 등 부모유형에 맞추어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맘편한 보육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