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강호 기동취재부 기자] 2017년 충청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2017 홍성역사인물축제’가 축제 개최 100일을 앞두고 SNS 릴레이 홍보에 들어갔다.

‘SNS 릴레이 홍보’는 개인이나 단체가 홍성역사인물축제 홍보용 피켓을 들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 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리고 다음 대상자를 지정하는 홍보방식이다.

▲ 역사인물축제
릴레이 홍보 첫 주자는 김석환 홍성군수로 축제성공을 기원하는 동영상을 촬영하여 페이스북에 올렸으며 다음 대상자로 홍성군의회 김덕배 의장과 최승락 예총회장을 지명했다.

다음 대상자로 지명받은 사람들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홍보사진 또는 영상을 올리고 페이스북이 없는 사람은 사진과 내용을 작성하여 릴레이 홍보 담당자 메일(youngseokss@naver.com)로 보내면 홍성역사인물축제 페이스북에 등재해준다.

홍성군 관계자는 ‘페이스북을 활용한 릴레이 홍보는 축제개최 100일 앞두고 지역민과 페이스북을 통해 전국적인 관심을 확산시키며 지역민들이 홍보요원으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홍성역사인물축제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남은기간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17년 충청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홍주읍성 일원에서 ‘그들을 알고 싶다! 역경을 이겨낸 영웅!’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