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춘 년 기자] 2017년 5월 18일 목요일,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혜정)에서는 광명을 사랑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효(孝)잔치 ‘제47회 은빛잔치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번 은빛잔치한마당은 1,200여명의 지역의 어르신들과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자원봉사자, 후원자, 내빈 1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제47회 은빛잔치한마당을 맞이하여 박승원 경기도의원, 정대운 경기도의원, 이정현 소들녘(구.광명놀부갈비)대표, 김대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부회장, 김순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광명시 지구협의회 회장, 정숭월 광명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최교숭 한국오츠카제약㈜ 부장, 김명호 광명21세기병원 원무부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번 제47회 은빛잔치한마당에는 1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공연팀의 손길과 32,500,000원의 식사 및 물품후원이 있었고, 1993년부터 현재까지 재가복지대상 어르신과 광명은빛봉사단 어르신,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등 총 29,921명이 참여하였으며 참여 차량 이송 및 공연 등 5,751명의 자원봉사자의 손길과 총 940,231,150원의 후원이 있는 등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효(孝) 잔치로 광명시를 대표하는 노인복지 사업의 하나라고 자부할 수 있다.

 
 

 

 

 

 

 


특별히 이번 은빛잔치한마당은 소들녘(구.놀부갈비 광명점 대표 이정현), 태서리사이클링㈜(대표 박종덕 운영위원장), 광명21세기병원(병원장 전형준), 밝은치과의원(이사장 윤순임), 스시가든(대표 고복현),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협의회(김영일 회장), 한국마사회 광명지사, 한국오츠카제약㈜, 서울선치과, (사)전국메아리예술인협회, 무한타올 대동판촉에서의 든든한 후원과 지원이 있었기 때문에 은빛잔치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었다.

제47회 은빛잔치한마당에서 어르신들의 흥을 돋구는 은빛어린이집과 큰별어린이집 원아들의 식전공연과 식행사가 진행되었고, 소들녘(구.놀부갈비 광명점)에서 후원해준 불고기정식으로 점식식사시간을 가졌다.

 
또한, 편안한 입담으로 어르신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귀를 즐겁게하는 KBS탤런트 박시영의 사회로 진행된 축하공연 “큰사랑 효(孝)콘서트” 에는 이대로, 양재성, 오하라, 김혜성, 한가빈, 어르신 수화봉사단 등의 출연진이 나와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

 
신혜정 관장은 “지역사회 내 나눔의 의지를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업의 한결같은 후원과 지역주민들의 봉사활동 참여로 지역의 소외된 어르신들과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께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25년간 꾸준히 진행되었다.”며 감사를 표했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은빛잔치한마당이 계속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내빈, 후원자, 봉사자, 지역 어르신들이 모두 하나 되는 효 잔치인 은빛잔치한마당을 통해 보았던 어르신들의 행복한 모습을 기억하며 어르신들을 항상 응원할 것이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