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기환 기동취재부 기자] 군산시(시장 문동신)는 정보화 자원의 투자 효율성 제고를 위해 정보시스템 운영 성과관리 계획을 마련하여 적극적인 추진에 나선다.

정보시스템 운영 성과관리 계획은 시청 부서별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정보화사업에 대한 총괄관리 기능의 강화와 더불어 보다 효율적인 정보화사업을 지원하고자 실시되는 것으로 계획을 더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현재까지 구축 운영 중인 모든 시스템은 범정부 EA포털 사이트에 등록하여 통합관리하고, 구축 후 5년이 경과한 시스템에 대해서 운영비용적인 측면과 업무효율적인 측면으로 종합적인 성과를 측정하여 폐기, 통폐합, 재개발 등 개선방안 도출결과에 따라 유형별로 관리하여 자원활용의 효율성을 높인다.

둘째, 정보시스템의 폐기과정에서 정보자원의 재활용 여부를 고려하게 함으로써 자원의 공동활용으로 효율적인 정보자원 관리를 유도할 예정이다.

셋째,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난이도를 산정하여 유지보수 등급을 1~5등급으로 측정하고 18년도 유지보수비 예산요구 내역에 반영하여 유리관리비 산정의 합리성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한대천 정보통신담당관은 “각종 정보시스템의 운영성과 관리를 통해 정보화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예산 낭비요인을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