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덕 기동취재부 기자] 충북 괴산군보건소(소장 김금희)는 현재 중국에서 H7N9형 AI(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사례 발생이 증가하고 있어 중국 여행객은 현지 여행시 가금류와의 접촉을 피하고, 손씻기 등 예방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중국내 AI(H7N9) 인체감염 사례는 최근 급증하는 양상을 보여󰡐16년 10월 이후 총 140명(사망 37)이 발생했다.

중국은 AI(H7N9) 인체감염 사례가 2013년 처음 발생한 이후, 매년 10월에서 그 다음해 4월까지 계절적으로 유행하고 있어 당분간 인체감염 사례 발생이 지속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국내 오염지역은 AI 인체감염 발생현황에 따라 주기적으로 지정하고, 오염지역에 대한 안내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국내로 입국하는 기내에서도 안내하고 있다.

또한, 중국으로 여행하는 국민은 인천공항 3층 출국장 내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에서 중국 내 AI 인체감염증 발생 지역 및 감염예방수칙 안내를 받을 수 있으므로 출국 전 방문하여 건강한 해외여행이 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설 연휴 등에 여행을 다녀온 경우 중국에서 가금류 접촉 후 10일 이내 발열 및 호흡기 유증상 발현 시 괴산군보건소(830-2352)로 연락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