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춘 희 기동취재부 기자] 청주흥덕경찰서(서장 경무관 윤소식)는  민원실 내 민원인 대기공간을 넓히고 수사민원상담센터를  본관 1층에서 이전하는 등 민원실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민원실 환경 개선 전에는 1일 방문 민원인 수(약 200여명)에 비해 민원실 내 민원인 대기 공간 폭이 2.65미터로 협소하였으며,  고소·고발 등 수사민원 관련 방문자가 민원실 1차 상담 후 다시 본관 1층 수사민원상담센터로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직원사용 공간을 축소하고 민원접수대 등 물품을 제배치하여 민원인 대기 공간을 기존보다 1.20미터 넓힌 3.85미터를 확보였으며, 본관 1층에 위치한 수사민원상담센터를 민원실 내로 이전하여 수사민원 방문자에게 원스톱(One-Stop) 상담 서비스 제공 가능토록 했다.
※ 수사민원 상담센터는 ‘16. 1. 4.부터 운영 中 

윤소식 청주흥덕경찰서장은 “쾌적한 환경 속에서 원스톱 민원처리로 치안고객 만족도 향상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민 편의와 치안만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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