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광명동굴 상세 안내

[김 춘 년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의 외국어 홈페이지가 새롭게 구축돼 2017년 1월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광명시는 광명동굴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관광 편의를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된 외국어 홈페이지를 새해 첫날 오픈한다.

▲ 광명시는 새해 첫날부터 광명동굴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된 광명동굴 외국어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2016년에 광명동굴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수는 4만 4천여 명으로 2015년에 비해 378% 증가했다. 이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라스코 동굴벽화 광명동굴전을 비롯해 블랙라이트 쇼, 미디어파사드 쇼 등 이색 공연과 다양한 행사로 주목을 받은 결과이기도 하다.

2017년에는 바비인형전 등 더욱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이 예정되어 있고 이번 외국어 홈페이지 오픈으로 외국인 관광객 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문을 연 광명동굴 외국어 홈페이지는 광명동굴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입장료 등 관람안내, 와인레스토랑 등 부대시설 및 동굴 내・외부 콘텐츠 등을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안내해 외국인들이 광명동굴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외국어 홈페이지가 운영되면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광명동굴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어 내년에는 외국인 방문객 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