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양군의회 조선희 의장

[이용숙 기동취재부 기자]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다사다난했던 2016년이 저물고 꿈과 희망이 넘치는 대망의 2017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의정발전을 위해 보내주신 변함없는 성원에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우리 모두의 바람과 희망처럼 더욱 발전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합니다.

저희 의원들은 군민의 신뢰에 힘입어 활발한 입법활동과 꼼꼼한 행정사무감사를 추진하였으며, 내실 있는 예산심사는 물론,

소규모 교육지원청 통폐합 반대 건의서, 한국전력공사 제천 단양지사 통폐합 반대에 관한 결의문, 전기요금 체계개편 촉구 건의서, 쌀값 폭락 및 수급안정대책 촉구 건의서, 지방세법·지방재정법 일부개정 법률안 개정촉구 건의서를 채택하는 등,

각종 현안에도 적극적이고 신속히 대응해 주민대표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여 왔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2017년은 군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의 주요 현안 시책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군민이 편안한 의회, 열린의회, 소통하는 의회를 위해 견제와 균형의 원칙 속에서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한편, 더 겸허하고 낮은 자세로 군민의 생생한 삶의 현장을 지켜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부단한 학습과 연구 활동으로 생산적이고 핵심에 다가가는 정책개발, 조례제정, 효율적인 대안제시 등 군민에게 꼭 필요한 의정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와 의원연찬회, 선진의회 벤치마킹 등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정책중심의 의회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현장에 답이 있다는 엄중한 자세로 군민들과 동행하며 신뢰받는 현장중심 의정을 펼쳐 나가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 하겠습니다.

더불어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감대가 폭 넓게 마련되어 함께하는 군민 행복시대의 터전이 확고하게 다져지도록 온 정성을 쏟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의회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의 복지향상을 위한 노력을 적극 전개해 군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리면서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기쁨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1. 2.

단양군의회 의장 조 선 희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