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강호 기동취재부 기자] 존경하는 홍성군민 여러분.

꿈과 희망이 가득한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뜻하시는 모든 소망 이루시고 가정에 항상 기쁨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성원속에 홍성 군정을 활기차게 추진하여 2016년 행정실적평가에서 복지행정 2개 분야와 보훈문화 대상 등 16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총 54개 부문에서 15억4천1백만원의 상금을 받았습니다.

▲ 김석환 군수

공모사업도 62건이 선정되어 25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보람찬 한 해였습니다.

2017년은 새로운 천년을 맞이하는 홍주천년 마중의 해로 함께 한 천년을 되돌아 보며 함께 할 천년을 준비하는 해입니다.

홍주성곽복원, 서해안고속도로 홍성IC 리모델링, 홍주지명 당위성 홍보와 홍성의 전통을 알리는홍주천년 기념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옥암 도시개발사업 지구에 온천 호텔과 아파트를 유치하고 오관지구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과 정주여건개선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연계추진하는 한편 역재방죽지역 융복합사업, 홍성 역세권 개발사업 홍성읍 서북부 순환 도시계획도로 개설, 홍주고에서 대우아파트 간 도로 확포장 등으로 원도심의 기능을 강화하겠습니다.

내포신도시 늘어나는 행정수요에 대처하여 홍북면의 읍승격을 추진하고  읍청사 건립부지를 우선 매입하겠으며홍성읍 인구가 감소되고 있어 인구 유입을 위한 전입대학생 지원금 확대 등 주민등록 이전을 촉진 하겠습니다.

내포신도시 축산악취 저감을 위해 연접 7개리를 축산악취제거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 다각적인 대책을 강구하고 순차적으로 축사 폐업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남당항 다기능 어항 개발사업을 촉진하여 해양관광사업을 활성화하고 광천토굴새우젓과 광천김 등 수산물 가공산업을 확대하겠습니다.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가 투자선도지구로 선정되어 자동차대체부품인증시험 기술센터 건립이유력시되고 있으며 자동차대체부품산업은 국가전략사업으로 연관사업의 입지를 촉진할 것이라 기대합니다.

기업하기 좋은 홍성 홍보를 강화하고 기업유치협의회와 함께 기업유치에 노력하여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겠으며 갈산2전문농공단지를 완공 차세대 성장동력 산업을 유치하여 미래 신성장 산업을 선도하겠습니다.

농업은 수익이 적은 주곡위주에서도시근교농업으로 생산기반을 확대하여 소득작물을 다각화하는 한편 국내 유일의 친환경농업특구의 장점을 살려 학교급식센터와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생산원가로 최고의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하겠습니다.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모든 세대에게 고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행복한 복지행정을 실현하겠으며 여성 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하여 취업·창업 교육과 일자리를 알선해 주고 산후조리비용 확대 지원과 직장 임산부를 위한 야간 출산·육아교실 운영, 행복맘 건강교실, 모든 신생아 청각선별검사,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어촌 여성농업인에게 행복바우처 사업을 시행하여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확산시키겠습니다.

조직 성과관리 체계를 개선하여 열심히 일하는 공직분위기를 조성하고, 행정수요의 증대에 따라 국 신설 등 조직을 확대 개편토록 하겠으며 평생학습은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여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찾아가는 배달학습과 행복학습센터을 운영하는 한편 지역 인재개발 육성을 위한 홍성사랑장학금은 1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지속 추진하고 서울 충남학사 건립비를 공동 부담하여 우리군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민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민관협치와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주민과 소통하는 신뢰의 현장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우리 홍성은 도청 이전 5년차를 맞아 인구와 세수가 늘고 창업과 고용률이 증가하는 등 행복한 변화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저와 7백여 공직자는 변화된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충남도청 수부도시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1. 1.
                                                                   홍 성 군 수    김 석 환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