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n뉴스 ]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상임회장/이사장 주동담)가 주최하고 대회조직위원회(위원장 이창열), 한국언론사협회 300여 회원사들이 공동 주관한 '제4회 2016 국제평화 언론 대상' 시상식이 11월 19일(토)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수상자와 내외빈 등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배우 김혜선이 사회봉사 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혜선은 올 한 해에 어려운 이웃 나눔 실천과 재능기부하는 등 사회 봉사 활동에 힘써왔다. 김혜선이 남편 이차용 대표과 함께 경영중인 에코 오가닉 코리아는 지난 6월부터 나눔 실천은 적지 않았다. 에코 오가닉 코리아(대표: 이차용, 김혜선)의 첫 기부는 미혼모 자녀들이 생활하는 시설에 수백만 원 상당에 물품을 기부했으며, 7월과 8월에는 어려운 입양 가정에 따뜻한 나눔과 재능 기부를 실천했다.

▲ 배우 김혜선
이어 10월에는 어려운 입양 가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선바자회에 합류해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왔으며 이러한 그녀의 모습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안겨주었다. 때문에 2016 국제평화 언론 대상 선정위원회를 비롯해 수많은 언론사들은 수상자 선정을 위한 투표를 통해 60% 이상이 배우 김혜선을 투표해 올해 수상자로 선택됐다 것이다.

김혜선은 이날 수상소감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그녀는 '연예인으로서의 나눔을 실천하는 마음보다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실천한 것뿐인데 이렇게 좋은 상을 주셔서 부끄러우면서도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많은 언론사를 비롯해 기자님들께서 선정해주셨다는 것에 대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 앞으로 배우 김혜선이 아닌 대한민국 시민 김혜선으로서 기쁨과 슬픔을 소통하며 살겠다. 다시 한 번 더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한편 김혜선은 SBS 주말 드라마 '우리 갑순이'에서 여시 내역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