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강호 기동취재부 기자] 홍성군은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고 군민이 함께 행복한 홍성을 만들기 위해 「나의 기부 가장 착한 선물」이라는 주제로 “희망! 2017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성금모금” 운동을 전개해 나간다.

군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내년 1월 31일까지 72일간을 “희망 2017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모금” 집중 운동 기간으로 정하고,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한 홍보를 전개하여 나눔 문화 정착⋅확산과 더불어 범 군민적인 이웃사랑 성금모금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 희망 2016 나눔 캠페인 시군 순회모금
군은 군청 주민복지과와 읍․면사무소에 성금 접수창구를 운영함은 물론 지로 및 사랑의 계좌, 순회모금행사, 물품 모금 등 다양한 납부 방식을 통해 군민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며,

충남 15개 시․군에서 릴레이로 진행되는 나눔 캠페인 순회모금 행사를 12월 13일 오후 1시30분부터 4시까지 공동모금회와 함께 군청대강당에서 개최하여 이웃돕기 성금모금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우리군은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목표액을 초과하는 성금이 모금하여 성숙한 군민의식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으며, 올해도 우리 군민들이 납부한 성금은 전액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추운 겨울을 어렵게 보내야하는 우리 이웃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녹여줄 따뜻한 동행에 적극 동참해주길 부탁했다.

한편, 홍성군은 2016년 지역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적극 발굴하여 약 6억4천만원을 지원하였고, 또한 공동모금회로부터 저소득층 생계비, 난방비, 의료비, 명절지원금 등으로 지금까지 9억2천여만원을 지원받아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 시설, 기관 등에 지급하는 등 군민의 행복을 위한 복지행정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