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오전 서울 송파구 경찰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 故 김창호 경감의 영결식이 엄수됐다
[남난우 기동취재부 기자]  성병대의 사제(私製) 총에 맞아 순직한 고(故) 김창호(54) 경감의 영결식이 22일 오전 엄숙한 분위기 속에 치러졌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서울 송파구 경찰병원에서 열린 영결식은 500여명의 현직 경찰관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경찰청장 장(葬)으로 진행됐다.

김정훈 서울지방경찰청장은 “고인은 효심 깊은 아들이자 아내와 아들을 그 누구보다 사랑하는 든든한 가장이었다”면서 “한마디 말도 없이 떠날 수밖에 없었던 당신의 운명이 우리를 더 슬프게 한다”고 조사를 읽어 내려갔다.
그러면서 “고인의 영정과 용기, 희생과 헌신을 절대 잊지 않고 엄정한 법질서를 확립해 나가겠다. 이제 편안히 영면에 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 김창호 경감과 강북경찰서 번동파출소에서 동고동락한 김영기 경장은 고별사에서 “여느 때와 다름 없이 신고 해결해주시고 돌아와 장난기 가득한 웃음을 보여주실 줄 알았는데…, 의협심이 강하고 언제나 제일 먼저 신고 현장에 도착하던 선배님이어서 더욱 불안했습니다. 존경합니다.”라며 이별을 고했다.

이날 영결식을 마친 고인의 유해는 서울추모공원으로 옮겨져 화장한 뒤 국립서울현충원에 임시 봉안됐다.

김창호 경감은 지난 19일 오후 6시45분쯤 폭행 신고를 받고 출동해 오패산 터널 입구 인근에서 전자발찌를 끊고 도주하던 성병대(46)씨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성씨가 쏜 사제 총에 맞아 순직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