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강호 기동취재부 기자] 홍성군은 충남 서북부 최고의 명산인 오서산에서 오는 23일 09시제14회 오서산 억새풀 등산대회가 개최된다고 전했다.

홍성군 광천읍과 장곡면 등에 걸쳐 산세를 뻗고 있는 가을 산행의 명소 오서산은 10월 중순을 넘어서면 억새풀이 만개해 장관을 이루며, 그 모습이 은빛물결 같아 해마다 많은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장소이다.

▲ 오서산 등반대회
군은 억새가 절정을 이룬 시기에 많은 관광객, 등산객이 오서산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오서산을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는 한편 홍성의 특산물을 소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자 제14회 오서산 억새풀 등산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광천청년회의소 주최⋅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오전 9시 산행을 시작으로, 홍성 고유의 가락인 결성농요 공연의 부대행사와 축산 도시 이미지에 맞는 돼지고기 무료시식회, 참가자 장기자랑과 시상 및 등번호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등 오감만족 행사로 풍성하게 준비될 계획이다.

▲ 오서산 억새풀
군 관계자는 “오서산은 가을이면 정상을 중심으로 주능선에 2km 가까이 억새풀 군락이 은빛물결을 이루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고, 정상에서는 천수만과 서해바다까지 감상할 수 있는 가을 산행 최고의 명소인 만큼, 많은 산행객들께서 방문하여 가을 청취를 마음껏 즐기시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산행을 마치고 홍성군 광천읍에 위치한 광천전통시장에서 다가오는 김장철을 맞아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새우젓을 맛보고 구입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