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양 임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생명존중·생명사랑 홍보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로구는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생명 존중과 자살예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유도와 인식 제고를 위해 생명존중·생명사랑 홍보 포스터 공모전을 마련한다”고 12일 밝혔다.

▲ 생명존중 생명사랑 포스터 공모전 홍보 포스터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눠져 진행되는 이번 공모 주제는  생명존중 및 생명 사랑에 대한 의미,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와 사랑,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실천하기 등이다.

작품 유형은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 그래픽 등 다양하다. 작품 크기는 4절(394⨉545mm) 또는 B3(364⨉515mm)로 세로 방향이면 된다.

지역 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초, 중, 고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16일까지 응모신청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구로구보건소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구로구는 분야별로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5명 등 총 27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이달 29일 구로구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내달 8일 구청 강당에서 진행되는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당선작은 자살예방사업 홍보물과 캠페인, 구 정신보건사업 행사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