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난우 기동취재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10월에 열리는 ‘세종민속문화축전’을 빛낼 세종대왕과 왕비를 선발한다.

세종시는 세종대왕의 위민정신을 기리고, 세종시 출범의 역사적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하여 축제 행사에 참여할 세종대왕과 왕비를 시민공모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공고는 10일부터 9월 5일까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 와 ‘2016 세종민속문화의 해’ 홍보 홈페이지(www.sejong.go.kr/folk.do)에 게시된다.

선발대상은 접수일 현재 세종시에 주소를 둔 2001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로, 희망자는 9월 6일부터 9월 8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는 서류심사와 본선을 거쳐 선발되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본선진출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최종 선발자에게는 시상금(각 1백만 원)과 선발증서가 주어지고 민속문화축전 기간 중 어가행렬, 축하공연 및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문화체육관광과 민속문화 TF(☏044-300-3461~4)으로 문의하거나 세종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세종민속문화축전’은 10월 호수공원 일원에서 ‘제4회 세종축제’와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이홍준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세종민속문화축전에는 세종대왕 행차 재현, 전국 무형문화재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며 “시민들께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