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안전 유관기관 간담회
[김 춘 년 기자]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13일 여성안전대책 마련을 위한 긴급간담회를 열었다.
시는 최근 여성을 대상으로 한 강력범죄가 발생하고 있는 것과 관련, 여성관련 단체와 유관기관들의 의견수렴 및 시의 안전대책을 전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 단체 대표들은  등산로 안전대책,  어머니 자율방범대귀가서비스 확대,  여성폭력피해자지원 신고센터 홍보,  개방화장실 안심도어록 및 비상벨설치 예산지원 등의 건의가 있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취약계층 범죄예방을 위한‘홈방범 서비스’지원을 확대할 것과‘여성안심 무인택배서비스’ 시범운영, 성폭력 피해자 보호 및 치료지원 시스템 강화, 야간조명이 없는 버스승강장에 태양광발전 설비를 하는‘햇빛모음 버스승강장’시범설치, 행사장에서의 여성전용 이동화장실 설치 확대 등 시가 추진하는 범죄예방사업에 대한 발표도 있었다.
또한 방범CCTV 구축 및 기능개선과 스마트폰 안전도우미 서비스, 대중교통 여성운전자 안심서비스 등 첨단안전시스템이 소개되기도 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최근 나약한 여성을 대상으로 강력범죄가 발생한데 대해 우려를 표명하며,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비롯한 시민안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날 요청한 사항들을 더해 범죄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여성안전도시 구축에 반영하고 조만간 종합적인 안전대책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