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난우 기동취재부 기자] 음성군은 오는 15일 군민 40여명을 대상으로 맹동면 혁신도시에 소재한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을 견학하고 소비자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견학은 소비자의 권익증진과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도모하고 민‧관이 함께 하는 융복합 협업행정을 추구하고자 진행하는 것이다.

참가자들은 소비자원의 기능과 역할, 보험, 상조 등 금융서비스 분야 피해사례 및 경향 분석, 1372 소비자상담센터 견학, 의료사고 관련 소비자피해 주요사례 및 해결방안 등에 대한 강의를 들을 예정이다.

조남설 경제과장은 “이번 현장 견학을 통해 군민들이 현명한 소비자가 되기를 바라며, 소비자 피해를 입을 경우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한 발빠른 대처로 소비자 피해 예방 및 피해를 최소화 할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소비자 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 등 합리적인 소비자행정 실현을 위해 매년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여성이민자, 초‧중‧고등학생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소비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소비자원 견학은 매 분기별로 진행할 예정으로 이번 견학은 지난 3월15일 견학에 이은 2번째 견학이다.

한편, 소비자원 견학은 각 읍‧면사무소 산업개발팀이나 군청 경제과 생활경제팀(3613)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