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은 ‘지식’이다. 이것은 어떤 분야를 체계적으로 배워서 익힌 학문의 결과라 할 수 있겠는데,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처럼 ‘배움’으로 익힌 학습이야 말로 자기 능력으로 높은 가치가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런 자기 능력을 형성하는데 있어 ‘책’은 가장 먼저 친해져야 할 친구이자 선생님이다.

현대인들이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가장 많이 찾는 곳으로 5위 안에 ‘서점’이 있다. 이것은 심란한 현대인들이 한 권의 책을 통해 휴식하고, 위안하고, 또 새로운 자기계발 점을 찾는다는 사실을 엿볼 수 있다. 무엇보다 책을 통해 얻는 마음의 여유가 크다. 이런 책과 친해지기 위해서 또는 친한 사람들은 책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많이 탐색한다. 이러한 흐름을 통해 사람들은 ‘독서문화’를 자연스럽게 따라오고 있다.

독서문화를 통한 개인의 지식과 성향, 경쟁력 향상은 스스로 학습의 필요성을 느끼게 하며 자기 능력을 매우 향상시킨다. 배움에 재미가 있고, 배움의 효과가 좋고, 배움의 실용성까지 있어 자기 능력 향상에 있어 최고이다.

처음 시작에 있어 직접 학습 과정을 준비하기 어렵다면 활용도를 높인 온라인 강의가 좋다. 정해진 시간, 장소가 없다는 자유로움과 과정에 따른 구성이 체계적으로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수강료 부분에서의 부담은 작게, 학습 효과는 두 배로 얻을 수 있다. 책과 관련된 인기 학습 분야로는 독서교육 관련 자격증이 주목받고 있다. 독서문화를 따라오기 위해선 책을 통해 학습한 독서교육 과정이 적합하며 자녀교육, 자기계발, 취업까지 연결되기 때문에 학습의 결과 또한 만족스럽기 때문이다.

이러한 배움의 세 가지 물결에 참여하고 싶다면 스스로 학습을 통해 자기 능력을 최고로 향상시킬 수 있는 벅스북 평생교육원(www.bugsbook.com)을 방문하라. 독서지도사, 논술지도사, NIE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유아독서지도, 역사논술지도 등의 다양한 과정들을 강의하고 있으며 매월 1일 개강하기 때문에 언제든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자유로운 수강 방식과 체계적인 구성을 통해 알찬 학습을 한다면 자기 능력은 최고로 성장할 것이며 이와 함께 독서문화에 알맞은 현대인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