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기웅 기동취재부 기자] 3월 26일 안중근 의사 서거일을 맞아 배우 박솔미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힘을 모아 '한국사 지식 캠페인'을 SNS 상에서 펼친다고 밝혔다.

'한국사 지식 캠페인'은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 날의 한국사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쉬운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SNS상에 널리 전파하는 온라인 역사교육 캠페인이다.

▲ 독립운동가 관련 지난 카드뉴스 모음

이번 카드뉴스에서는 순국직전 안 의사의 어머니가 지어준 한복을 입은 사진과 함께, 심문과 재판에서도 '동양평화론'을 설파하며 일본의 부당한 침략행위를 알렸다고 설명했다.

또한 일본은 '동양평화론' 저술을 완성할 때까지 사형 집행을 미루겠다는 약속을 어기고, 1910년 3월 26일 중국 여순 감옥에서 처형당한 사실을 소개했다.       

▲ 독립운동가 관련 지난 카드뉴스 모음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다시금 기리기 위해 의거일 및 서거일에 맞춰 각 분야별 유명인사들과 의기투합해 SNS 캠페인을 국내외로 펼쳐 왔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윤봉길, 유관순, 김구, 이회영, 나석주 등 다양한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꾸준히 조명해 왔고, 지금까지 약 3백만명 정도의 네티즌들이 카드뉴스를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일에 동참한 배우 박솔미는 "의미있는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게 되어 기쁘며, 많은 네티즌들이 이번 카드뉴스를 통해 안중근 의사의 서거일을 꼭 기억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