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춘 년 기자] 2020년 9월 25일 금요일,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혜정)은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온택트로 통하는 새로운 한가위 “ON통(通)한가위”를 진행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을 직접 찾아 뵙고 안부를 물으며 코로나19시대에 슬기롭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면서 지역사회의 소상공인들을 돕고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을 위로하고자 광명전통시장과 광명새마을시장에서 구매한 다양한 물품으로 명절선물 ‘희망보따리’를 준비하여 저소득 · 취약계층 200가구를 직접 찾아가는 ‘Door to Door’ 방식으로 전달하였다.

 
 

또한 복지관 앞 힐링 쉼터를 명절분위기에 맞는 포토존을 조성하여 지역주민들이 예쁜 배경에서 사진을 찍고 이를 멀리있는 가족들에게 보낼 수 있도록 독려하는 ‘달 포토존 인증이벤트’도 준비하여 온택트로 통하는 새로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하였다.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혜정)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사회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 구성원들이 서로 조금씩 관심을 가지면 함께 힘낼 수 있고, 그 힘으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며, 복지관이 주민들 곁에서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