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일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위원장 최만식) 7월14일~15일 양 일간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 등 집행부와 경기문화재단 등 소관 공공기관 9곳에 대하여 2020년 하반기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이날 업무보고는 하반기 상임위 구성 이후 첫 의사일정으로, 경기도 문화·체육·관광 정책에 대한 주요 현안 및 향후 운영방향 등에 대해 도의회-집행부간 심도 깊은 논의와 정책공유의 기회를 갖고자 마련되었다.

▲ 하반기 문체위, 집행부·공공기관 업무보고 청취

14일 업무보고에서는 문화체육관광국,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경기문화재단, 경기콘텐츠진흥원, 사단법인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경기아트센터 등 6개 기관의 주요현안 보고가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에 따른 공연예술계의 장기침체에 대한 우려와, 다양한 야외공연·비대면 공연 활성화 등 적극적 해결방안 마련을 주문하였다.

15일 업무보고에서는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경기관광공사, 한국도자재단 등 5개 기관의 주요현안 보고가 진행되었으며, 최근 “故최숙현 선수 사망사고” 등으로 불거진 체육현장에서 벌어지는 성폭력·인권침해 사례에 대한 경기도의 재발방지대책을 점검하고, 침체된 관광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전략적 관광 아이템 개발 등을 촉구하였다.

최만식 위원장은 “오늘 업무보고를 통해 집행부와 공공기관에서는 도민들의 다양한 문화·체육 욕구 충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고 관련인프라 확충 및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