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숙 기동취재부 기자] 옥천군은 2021년 제60회 충북도민체육대회 홍보와 사전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행한 상징물 공모에 216점이 접수됐다고 9일 밝혔다.

도민체전 상징물은 지난 5월 25일부터 7월 3일까지 40일간 전 국민 대상으로 전국 공모했으며 분야별로는 엠블럼 11점, 마스코트 4점, 포스터 5점, 슬로건 196점이 각각 접수됐다.

군은 사전심사와 1차 심사 후 주민들의 선호도 조사를 거쳐, 학계·문학계·디자인계·체육계 등 전문가 12명으로 상징물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접수한 공모 작품을 최종 심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상징물 심사위원회는 공모 작품의 완성도, 예술성, 창의성, 독창성 등을 심사하고 옥천의 이미지를 가장 많이 부각시킬 수 있는 작품에 대해 최우수, 우수, 가작 등 당선작을 선정하고 9월 중에 시상금 총79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선정된 작품은 대회 상징물 매뉴얼 개발 용역의 기본 자료로 활용되며 용역을 통해 개발된 상징물은 도민체전을 위한 각종 홍보물 및 대회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최근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도민체전의 개최가 불투명한 가운데에서도 옥천군에 관심을 가지고 대회 상징물 공모에 참여해 주신 많은 국민들께 깊은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