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춘 희 기동취재부 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이 3일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 광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동행세일 in 충북’행사장을 방문했다.

한 시장은 행사장을 방문해 각종 시설물, 긴급차량 비상통로 교통 등 행사현장 전반을 세밀하게 살피고 안전대책 등을 확인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행사장 청소, 소독 및 환기, 마스크 착용, 참여자 동선을 확인하고 출입명부 작성 등 방역 및 위생 대책을 꼼꼼히 점검했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피해 극복 및 내수 활성화를 위해 대형유통업체, 중소기업,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이 참여하는 전국 대규모 소비 촉진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관련 현장행사로 청주 포함 6개 도시에서 순회 개최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육거리시장 및 성안길 상점가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 홍보, 중소기업우수상품관, 현장판매전 등 청주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온라인 홍보를 포함해 다양한 할인·판촉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중소기업우수상품관에는 전국에서 58개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참여했으며 청주시 중소기업 3개사도 참가했다.

우수상품관에서 유기농 토마토즙을 판매하는 하늘농부유기농영농조합법인은 유기농 엽채류와 과채류, 근채류 등 유기농 농산물을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기업으로 2015년 행정자치부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에서 우수마을기업으로 선정됐으며 2018년 행정안전부 주관 제1회 사회적경제 통합박람회에서 공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뷰티콜라겐은 1999년 설립한 이후 콜라겐 화장품을 연구개발, 제조하는 콜라겐 전문 기업으로 초순도 발효콜라겐, 시벅톤 열매 오일 에멀션 등 연구개발에 주력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으며 중국, 홍콩, 미국, 이탈리아 등 해외 각지에 진출하며 글로벌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백코리아는 2018년 설립된 파운데이션, 선스틱 등 기능성 화장품 제조업체로 아직 업력은 짧지만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까지 진출했으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 및 브랜드를 홍보하며 적극적으로 시장개척에 나서고 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사로 거듭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을 기대하고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시 전통시장과 성안길 상점가가 전국적으로 홍보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께서도 많이 참여해 상품도 구매하고 즐겁게 행사도 즐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