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춘 년 기자]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산하시설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현재까지150여 기관·단체 및 개인과 업무협약을 하였다. 그 중 ‘1388청소년지원단’은 목욕지원, 제과제빵지원, 맞춤안경지원, 교육지원, 컴퓨터수리지원 뿐만 아니라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 복지지원을 관내 사각지대 위기(가능)청소년에게 지속적으로 해주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에 의해 사업장 운영의 어려움을 극복해야하는 경제적 위기속에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안녕을 위해 연계·지원을 변함없이 해주고 있어 서로 격려하고 함께 극복하고자 1388청소년지원단 현판식 ’덕분에 챌린지‘를 기획하였다.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박순덕)은 지난 4월 말 광명화랑태권도체육관을 시작으로 자수정불사우나, 비룡도복소리태권도장, 광명YMCA상담n교육센터, 뚜레쥬르 광명아울렛점·소하동양점,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 탑클래스투어, 골든힐안경원, 광명JTM태권도장, 나로살기심리상담센터, 신명디자인컴퓨터학원 등 관내 11개 기관을 중심으로 실시하였다.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은 이번 ’덕분에 챌린지‘를 통해 “’1388청소년지원단’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지역사회 기관(단체)간에 결속력을 강화하고 연대감을 고취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1388청소년지원단’ 활동 및 참여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809-20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