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기동취재부 기자] 부산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오는 4일과 5일 양일간 부산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에서 ‘2020년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전시회는 장애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통신보조기기를 직접 체험해 보고 전문상담사의 상담을 거쳐 적합한 제품을 신청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주요 전시제품으로는 시각 장애인의 학습 및 재활, 정보접근 도구인 점자정보단말기를 비롯해 컴퓨터 조작이 어려운 장애인이 화면을 터치해 사용할 수 있는 터치모니터, 손으로 일반 마우스 사용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한 특수마우스, 소리인지가 어려운 청각장애/난청인의 불빛 및 스마트폰 알림기능을 제공하는 무선호출기 등 국내·외 정보통신 분야 보조기기 90여 종이 총 망라된다.

전시회는 오전 10시 이후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을 위해 전시장 입구에서 체온 측정, 손 소독, 비닐장갑 착용 등을 거쳐 입장이 가능하다.

안전한 관람을 위해 방문자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적정거리 유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부산시 홍수임 정보화담당관은 “이번 사업 및 체험전시회가 장애인의 정보이용 능력 및 사회참여 수준이 향상되는데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