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안전한 스타필드 시설 이용을 위한 보도육교 설치 필요”
“청북가구단지 진입 U턴 차로 확보를 통한 교통편의 제공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

[김상일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3일(금) 수원 국토관리사무소에서 박영선 수원 국토관리사무소장 및 관계 공무원들과 안성 스타필드 38번 국도 교차로 육교 설치 및 청북가구단지 진입 U턴 차로 확보 관련 논의를 위한 자리를 가졌다.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에 위치한 안성 스타필드는 금년 8월 개정 예정이며, 이에 따라 지역 주민들로부터 보도육교 설치에 대한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

▲ 오명근 의원, 안성 스타필드 38번 국도 교차로 육교설치 등 간담회 개최

 청북가구단지 진입 U턴 차로는 현재 국도39호선 상행 방면 주행시 청북가구단지 기준 U턴을 위해 약 4km 추가 주행이라는 교통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진입차로 확보를 통해 입주기업 및 주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자 건의되었다.

 오 도의원은 “안성 스타필드 오픈 시 많은 차량들이 이동할 것이며 이에 시민들이 육교가 아닌 대로를 횡단 시 교통사고의 위험에 크게 노출되어 질 것이다”고 현재의 상황을 언급하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육교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의사를 밝혔다.

 이에 박 소장은 “육교 설치는 시민들의 안전 및 편의가 포함되어 있는 문제인 만큼 안성시와 평택시의 적극적인 협조가 우선적으로 실천되어야만 한다”며 “수원 국토관리사무소 차원에서도 국도병목지점개선사업 7단계 기본계획에 반영토록 검토해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 의원은 “현재 청북가구단지 하행 방면에 위치한 기업 및 마을 주민들이 진입차로 부재로 인해 교통의 불편을 겪고 있다”며 “현곡산업단지 인근 기존 좌회전 지점 도로확장을 통해 하행 방면 입주기업 및 주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을 위한 진입 U턴 차로 확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김남일 수원 국토관리사무소 보수과장은 “평택시에서 해당 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세부도면을 요청하여 확인 후 면밀히 검토해보겠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