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태 기동취재부 기자]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은 2월 17일(월)부터 2월 27일(목)까지 화성시 대표축제 콘텐츠 향상을 위한 시민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 화성시 축제 시민 모니터링단 모집

‘화성시 축제 모니터링단’은 축제의 주인공인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화성시를 대표하는 축제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화성시 축제 및 행사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직접 축제에 참여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축제 모니터링단에 선정되면 ‘축제의 이해’, ‘축제 평가’, ‘지표의 이해’ 등 축제와 관련한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 이수자에 한하여 축제 모니터링단 자격이 주어진다. 2020년 평가대상 축제는 총 14개로 봄·가을 시즌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자율제안, 평가 등의 활동을 통해 화성시 축제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한다.

축제 모니터링단으로 활동 시 위촉장을 수여하며, 소정의 활동사례비가 제공된다. 또한 재단에서 주최하는 축제 관련 교육과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모니터링단은 다양한 축제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인 자세로 축제에 참여하고, 활동 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의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알림마당→공지’를 클릭한 뒤 지원서와 개인정보의 수집에 관한 동의서를 작성해 이메일(key@hcf.or.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