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덕 기동취재부 기자] 괴산소방서는 29일 괴산국민체육센터에서 이차영 괴산군수, 윤남진 도의원, 신동운 군의장, 박덕흠 국회의원 등 각 기관․단체장과 의용소방대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읍․면 5개대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명예롭게 이임하는 이준택(괴산남성의소대), 정의순(괴산여성의소대), 이기열(소수의소대), 심성보(청천남성의소대), 김만춘(부흥전담의소대)대장 등 총 5개 읍․면 의용소방대장들은 20년 이상 화재를 비롯한 각종 재난현장에서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열정을 다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안전파수꾼으로서 열정을 다해 왔다.

▲ 괴산군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행사

또한, 오늘 새롭게 취임하는 임재기(괴산남성의소대), 박희자(괴산여성의소대), 정순력(소수의소대), 정조현(청천남성의소대), 이정승(부흥전담의소대)대장은 각 면지역의 의용소방대원들로부터 두터운 신망을 받아왔으며, 온화한 성품으로 리더십을 인정받아 대장으로 선출되었고, 지역사의 안전리더로서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한편 괴산군에는 총 18개대 의용소방대가 조직되어 있으며, 소방차량을 보유 현장대응이 가능한 전담의용소방대 4개대, 산악사고 예방활동과 초기 신속대응을 수행하는 산악구조전문의용소방대 1개대 그리고 119수호천사․심리상담사․생활안전강사 등 각종 전문자격을 보유한 의용소방대 13개대 의용소방대가 괴산지역 안전을 위해 활동하며 주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괴산소방서장은 “의용봉공 정신으로 지역사회 안전과 참 봉사를 몸소 실천하다 퇴임하시는 의용소방대장에게 그동안 감사했다”며 격려했고, “오늘 새로운 도전과 변화의 시대 부흥에 기여할 신임 의용소방대장은 앞으로 지역사회 안전의 중심에서 의용소방대를 이끌어 가길 바란다.”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